반응형

 

블랙핑크 로제가 SBS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했습니다. 로제가 활동 중인 블랙핑크는 유튜브 구독자가 5870만명으로 6천만명 달성을 앞둔 세계적 스타입니다. 로제는 이번 싱글 앨범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를 공개한지 2일만에 조회수 6천만뷰를 달성할 정도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데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로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로제의 본명은 박채영 영어이름은 roseanne입니다. 뉴질랜드에서 출생으로 호주로 이민간 부모님 밑에서 자란 교포 2세이며 한국과 뉴질랜드 이중(복수) 국적을 갖고 있습니다. 

 

 

나이는 1997년 2월 11일 생으로 올해 한국 나이 25세입니다. 로제의 키는 168cm로 블랙핑크 멤버 중 가장 키가 크고 다리가 가는 멤버입니다. 

 

 

어릴 적 호주에서 자라며 가족들과 함께 생활할 때는 한국말을 학교에서는 영어를 사용하며 두 가지 언어를 모두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고, 일본어도 조금 할 줄 아는 언어 능력자입니다. 

 

2012년 YG에서 실시한 글로벌 오디션에 지원하여 발탁되었고 연습생 생활을 거쳐 블랙핑크로 데뷔하였습니다. 집에서 종일 노래 연습하는 로제에게 시달리던 가족들이 가수가 되볼 것을 권했고 오디션 지원 당시는 오디션 장소까지 가는 비행기 표를 끊어줄 정도로 적극적으로 도와주었다고 하네요.

 

 

당시 오디션 지원자는 700명으로 알려져 있고, 그 중에서 1등을 하며 700:1의 경쟁률을 뚫고 우승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YG 연습생을 4년간 거치며 트레이닝 받았고 G드래곤의 곡을 피처링 하는 등 경험과 쌓아나가며 준비했고 독특한 음색의 창법으로 블랙핑크의 메인보컬을 맡고 있으며 춤 실력도 뛰어나 리더댄서 역할도 동시에 수행하고 있습니다.

 

 

 

로제의 가족은 부모님과 언니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언니를 소개한 적이 있고 둘은 4살 터울입니다. 언니는 호주 국립대학 법학부를 졸업하고 변호사로 일하고 있는 미모의 재원입니다.

 

 

가족은 2018년부터 한국에서 함께 살고 있다고 알려져 있고, 반려견 주황이, 행크 두마리도 있습니다. 로제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물고기와 대화하는 것이 특기라고 할 정도로 동물을 좋아하는데요.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 중에 악인이 없다고 하는데 브라운관에서 보여주는 순수한 모습이 이런 영향이 아닐까싶네요.

 

 

로제의 순수하고 순박함은 취미생활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꽃꽂이가 취미라고 하며, 그림그리기나 악기 연주에도 일가견이 있습니다. 악기는 기타를 꾸준히 했다고 하네요.

 

 

로제는 유튜브나 TV를 통해 허당스러운 매력을 잘 보여주기도 하지만 무대 위에서는 당돌하고 당당한 캐릭터를 보여줍니다. 패션계에서도 알아줄 정도로 유명합니다. 입새로랑, 불가리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의 엠버서더로도 활동 중입니다. 

 

 

로제의 이상형은 귀여운 남자로 연예인 중에서는 공유를 뽑았다고 합니다. 공유를 예를 든 걸로 보아 잰틀한 이미지에 귀여운 남성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블랙핑크와 로제의 영향력을 잘 알 수 있는 지표 중에 하나가 앞서 말씀드린 유튜브와 함께 인스타그램 팔로어수 입니다. 로제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국내 4위지만 앞선 1,2,3위 모두 블랙핑크 멤버라는 것이 함정이죠. 

 

지금까지 미우새에 출연한 블랙핑크 로제 나이 국적 언니 키 이상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기회를 블랙핑크의 매력에 한번 같이 빠져보시면 어떨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