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풍 바비 예상 경로

 

유독 길었던 장마가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태풍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많은 분들의 걱정이 크실 듯 합니다. 기상청에서는 22일 오전 9시 타이완 타이베이 해상에서 제 8호 태풍 바비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번에 발생한 태풍 바비는 강풍반경 200km, 시속 64km의 바람을 동반한 소형태풍으로 아직까지 크게 위험이 될 것은 없지만 태풍의 특성상 이동함에 따라 그 세력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태풍의 경로를 확인은 필수적인데요 오늘은 8호 태풍 바비의 경로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상청에서는 26일에 태풍 바비가 한반도에 상륙, 내륙을 관통할 것을 관측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쪽으로 빠르게 북상, 26일 오후 또는 밤 사이 남해안에 상륙, 내륙을 지나갈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기상청의 예상인데요 정확한 경로를 확인하기 위해 해외 기상정보 사이트인 윈디에서도 조회해봤습니다.

 

22일을 기준으로으로 윈디에서 바비의 경로를 살펴보면 기상청의 예상과 마찬가지로 남해안 및 내륙 쪽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22일 오후 12시 제주도가 영향권에 들어가기 시작, 26일 오후 4시 제주도가 태풍 한가운데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다음날 27일 새벽 5시면 제주도를 지나 우리나라 남해안을 지나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부산을 중심으로 남해안을 관통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이 태풍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예상대로 중형 태풍이 우리나라에 관통할 경우 그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수해 복구가 끝나지 않은 곳들이 많은 상태에서 맞이하는 태풍이기 때문에 그 피해에 대한 걱정이 크네요.  

 

처음 윈디에 나왔던 태풍 경로는 8월 25일 오후부터 한반도가 태풍 영향권에 들어가기 시작, 8월 27일 서울과 부산 사이를 관통하는 것 이었지만 지금 조회해본 결과 다행히 서울 - 부산 사이를 관통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 경로라는 것이 유동적인 만큼 이대로 국내에 큰 피해없이 조용히 사라지길 바라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